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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항공 (British Airways), 비즈니스 클래스의 평온함을 느껴보세요

여행 좋아하는 사람들, 특히 비즈니스 클래스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이번 브리티시 에어웨이즈의 새로운 광고는 진짜 꿈 같은 장면이야. 이번 캠페인은 ‘A British Original’이라는 테마 아래, 비즈니스 클래스만의 고요하고 여유로운 순간을 강조하고 있어. 정말이지, 그 비즈니스 클래스의 문이 열리는 순간의 기분을 담아낸 거지.

여백의 미가 만들어내는 여유

브리티시 에어웨이즈의 이번 광고는 ‘Doors’라는 이름 그대로,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느낄 수 있는 사적인 공간과 그 평온함을 표현해. 유니크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커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가 만든 이번 광고는 정말 독특해. 한 장의 이미지에 큰 여백을 두고, 그 안에 여행객들이 와인 한 잔을 즐기거나 발을 쭉 뻗고 편안하게 쉬는 모습이 담겨 있어. 마치 나만의 세상에서 홀로 시간을 보내는 듯한 그런 느낌? 사진 작가 크리스토퍼 앤더슨이 촬영한 이 이미지는 칸 광고제에서 상을 받은 ‘Windows’ 광고의 연장선에 있다고 해.

이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여백의 미를 잘 살렸다는 거야. 캡션은 아주 짧고 간결하게, 그리고 유머러스하게 쓰여 있어. 이 여백이 마치 비즈니스 클래스의 넓고 여유로운 공간을 표현하는 것 같아. 이 여백 덕분에 보는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마음이 편안해지고, 한 템포 쉬어가게 되는 것 같아.

보통 광고라 하면 꽉 찬 이미지와 화려한 카피로 주목을 끌려고 하잖아? 근데 이 광고는 반대로 여백을 주고, 그 안에 정말 필요한 요소만 넣어 여유로움을 표현했어. 여행이라는 게 사실 정신없이 돌아다니는 것만이 아니라, 이렇게 평온하고 고요한 순간을 즐기는 것도 중요한데, 브리티시 에어웨이즈는 그걸 정확히 짚어낸 것 같아.

게다가 비즈니스 클래스라는 그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연상돼. 긴 비행 동안 개인적인 공간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다는 건, 정말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여행의 모습이니까. 이 광고는 그걸 아주 심플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어. 그저 광고판에 가득 찬 이미지나 글이 아니라, 보는 사람에게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여유를 주는 그런 느낌이랄까?

브리티시 에어웨이즈의 Out of Office

사실 브리티시 에어웨이즈는 예전에도  “Out of Office”라는 광고를 진행한 적이 있어,  광고를 보면 알겠지만 이들의 광고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들고 그 경험을 상상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아.

 

이 광고는 ‘차별화된 경험’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시라고 생각해. 사람들 마음속에 작은 휴식과 같은 여유를 주면서, 브리티시 에어웨이즈 비즈니스 클래스만의 매력을 한껏 살린 것 같아. 다음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이 광고의 그 여백을 떠올리며, ‘나도 저렇게 편안한 비행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