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ㄷㅈ

프링글스, X-레이 광고로 속살을 드러내다!

도쿄 지하철역에 정말 독특한 광고가 등장했습니다. 프링글스의 ‘X-레이 광고’인데요, 이 광고는 정말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프링글스의 새로운 짧은 캔은 컴팩트해졌지만, 내용물의 양은 그대로입니다.”

 

투명함의 극치, X-레이 광고

프링글스가 선보인 이 광고는 말 그대로 포테이토칩 통을 들여다본 것 같은 모습입니다. 마치 X-레이를 찍은 듯 통 안의 과자가 고스란히 보이는 거죠. 이런 파격적인 아이디어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광고에는 숨겨진 의도가 있었습니다. 프링글스가 최근 패키지 크기를 15mm 줄였는데, 내용물의 양은 그대로라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내용물도 줄었다고 오해하는 것 같아서 이런 광고를 기획했다고 하네요.

“과자 포장 크기가 작아지면 내용물이 줄었다고 느끼는 소비자가 74.0%에 달합니다.”

“프링글스의 새로운 짧은 캔에 대해 내용물이 줄었다고 느끼는 소비자가 53.1%입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매력

이 광고의 진짜 매력은 특수 기술을 활용한 것입니다. ‘벨로우즈 프린트’라는 기술을 사용해서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바뀌는 효과를 냈다고 합니다. 한쪽에서 보면 일반 프링글스 통, 다른 쪽에서 보면 X-레이 이미지가 보이는 거죠.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Mr. P의 열정 가득한 검증 과정

Mr. P가 보낸 메시지에 따르면, 프링글스의 캔이 새로운 크기로 변경되어 더 컴팩트해졌지만 내용물의 양은 그대로라고 합니다. 이 사실을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전달하기 위해 X-레이로 철저히 검증했다고 밝혔습니다. Mr. P는 메시지 마지막에 소비자들에게 새로워진 짧은 캔을 앞으로도 맛있게 즐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광고 시작 전부터 프링글스는 재미있는 SNS 콘텐츠도 선보였습니다. 마스코트 Mr. P가 직접 나서서 내용물의 양을 검증하는 과정을 보여줬거든요. 이런 스토리텔링도 광고의 매력을 한층 더해줬습니다.

이번 프링글스 광고는 정말 창의적이고 재미있었습니다.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것을 넘어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재미까지 더한 멋진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발한 광고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