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ㄷㅈ

영화 비틀쥬스와 카맥스의 ‘BeetleMax’ 캠페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어릴 때부터 열광했던 영화 ‘비틀쥬스’와 관련된 최근 광고 캠페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새로운 비틀쥬스 영화 개봉을 앞두고 진행된 이 캠페인이 굉장히 재미있는데요, 함께 살펴보시죠.

먼저 카맥스(CarMax)라는 회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맥스는 미국의 대형 중고차 판매 기업으로,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로 유명합니다.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미국에서는 중고차 구매의 혁신을 일으킨 회사로 평가받고 있죠.

카맥스와 워너브라더스 픽처스가 손잡고 선보인 ‘BeetleMax: The Way Car Buying Shouldn’t Be’ 캠페인은 정말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캠페인은 곧 개봉할 ‘비틀쥬스 비틀쥬스’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는데요, 공포와 유머를 절묘하게 섞어 중고차 구매 경험을 새롭게 해석했습니다.

공포스러운 중고차 구매 경험

90초 분량의 이 광고는 평범한 가족의 중고차 구매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도착한 곳은 ‘BeetleMax’라는 으스스한 . 영화 속 유명한 장면들을 패러디하며, 중고차 구매가 얼마나 무서운 경험이 될 수 있는지를 유머러스하게 보여줍니다.

이 캠페인의 가장 큰 장점은 브랜드 메시지를 재치있게 전달한다는 점입니다. “중고차 구매가 이렇게 무서우면 안 된다”는 카맥스의 핵심 가치를 비틀쥬스의 세계관을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동시에 새 영화에 대한 기대감도 자연스럽게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죠.

영화 예고편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위해 유명 헐리우드 제작진을 기용해 촬영했다고 하네요.

‘BeetleMax’ 캠페인은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의 결합이 얼마나 강력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입니다. 중고차 판매라는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주제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세계관과 결합해 신선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만들어냈습니다.

광고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캠페인을 보면 정말 자극이 됩니다. 앞으로도 이런 창의적인 시도들이 계속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